29 극적인 합의로 추경이 통과된 손실보상은 소상공인  자영업자 371만명에 최소 600만원에서 1000만원을 지급하게됩니다. 오늘 30일부터 빠르게 지급되는 손실보전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대상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대상은 손실보상과 관련해 보다 폭넓은 지원을 위해 기존 매출액 10억원 이하 소기업에서 연매출30억원 이하 중기업까지 손실보상 지원대상에 포함시키기로 했습니다.

소상공인의 매출액, 피해수준과 업종을 고려하여 차등지금하는 손실보전금 지급대상도 확대되었습니다. 정부는 기존 지원대상 연매출 30억원 이하에서 연매출 30~50억원 규모의 매출 감소 중기업까지 손실보전금 지원대상에 포함하기로했습니다.

 

손실보상금과 손실보전금

손실보상금과 손실보전금이 따로 생겨서 헷갈리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손실보상금의 경우 방역으로 인해 가게 매출이 떨어진 소상공인 대상, 손실보전금의 경우 지난 1,2  400만원을 지원받은 소상공인  자영업자분들이 대상이라고생각하시면   같습니다.

 

손실보전금 홀짝 신청

오늘 30일부터 손실보전금 신청이 이루어지고 오후부터는 지급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사업자 번호에 따라서 나눠지는데오늘 30일은 짝수번호 사업자분들이 신청을 하면되고, 내일 31일은 홀수번호 사업자분들 대상으로 신청이 이뤄집니다.

 

소상공인 지원금 이벤트

윤석열 대통령의 대선공약으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꼽았을만큼, 소상공인  자영업자분들이 지원금을 받았을  이벤트를 여는 은행들이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국민은행이 방역지원금을 국민은행 계좌로 받았을경우 추첨을 통해서 여러가지 지원금  상품이 있습니다.  

이외 소상공인 지원 국가 지원

길어진 방역으로 많은 피해를 입은 업주분들을 위해 국가에서 많은 지원을 해주고있습니다만 아직 모르는 분들이 계시거나 놓친 분들이 있습니다. 본인이 운영하고 있는 지역에서 지원하는 것이 무엇이 있는지 지역+소상공인 지원금을 검색해보시거나, 국가에서 지원해주는 대출 상품  지원금을 한번씩 체크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