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에서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 상품 중의 하나였던 캐리백에서 발암물질이 나와서 논란이 되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논란이 된 캐리백에 관한 스타벅스 사과문과 캐리백 리콜 회수 및 교환에 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1. 스타벅스 캐리백 발암물질

2. 캐리백 리콜 신청 방법

3. 캐리백 구입한 경우 신청 방법

4. 새로운 굿즈

 

1. 스타벅스 캐리백 발암물질

스타벅스 e-프리퀀시 이벤트로 여러 상품 중의 하나로 교환할 수 있었는데요. 그 중 하나인 캐리백은 휴가 시즌에 필요한 물품을 담을 수 있는데다가 예뻐서 인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제품을 수령받은 사람들에게서 불쾌한 냄새가 난다는 입소문이 퍼졌습니다. 그리고 HCHO 측정기로 수치가 올라간 제보도 나타났고, 얼마지나지않아 정말 발암물질이 공식적인 검출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에 7월 28일 스타벅스 코리아는 '이번 이슈로 인해 스타벅스를 사랑해 주신 수많은 고객분들에게 큰 우려와 실망을 끼쳐 드린점을 머리 숙여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사과문을 올렸습니다.

 

2. 캐리백 리콜 신청 방법

택배 수거 방법

매장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대상으로 무상 택배 수거 접수 프로세스를 스타벅스 앱을 통해 실시한다고합니다. 스타벅스 어플에서 택배 수거 접수르 신청하면 접수한 주소로 택배사가 방문하여 수거하며 무료 음료 쿠폰 3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매장 직접 수거 방법

매장을 통해 직정 반납해주시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무료 음료 쿠폰 3장을 제공할 것이라 합니다. 이는 10월 11일까지 연장하여 진행합니다.

 

캐리백을 수령하지않은 e-스티커 17개 적립한 고객들은 8월 9일부터 8월 22일까지 대체상품 접수를 진행합니다. 해당 고객들은 데스크 모듈 혹은 스타벅스 리워드 카드 3만원권 중 1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신청 후 3일 이내로 수령할 수 있으며, 대체 상품은 제작완료가 되는 오는 10월부터 12월까지 순차적으로 증정한다고 합니다.

 

3. 캐리백 구입한 경우 신청 방법

e-스티커로 캐리백을 수령하지않고 따로 구매한 고객의 경우, 구매했던 구입처 고객센터를 통해 환불 접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매장 또는 스타벅스 앱 택배 수거 접수 신청을 통한 회수신청이 불가합니다.

 

4. 새로운 굿즈

새로운 굿즈에 대한 상품 정보는 스타벅스 웹페이지 및 스타벅스 앱 내 정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령 방법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9월 중 추가 공지가 스타벅스 앱과 홈페이지에 올라갈 것입니다. 일부 색상의 신청은 조기 마감 될 수 있으며, 새로운 굿즈는 10월에서 12월 중 증정이 완료될 것입니다.

 

굿즈로 흥했던 스타벅스였기에 이번 발암물질 검출 굿즈는 스타벅스와 신세계그룹 모두에게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에는 신세계그룹에서 스타벅스에 대한 내부 조사를 진행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이번 스타벅스 굿즈는 증정품과 판매분을 합해 총 108만여개가 풀렸고, 지금까지 약 3%인 38만개가 회수되었습니다. 이에 스타벅스 내부망을 통해 조사와 제보, 프리퀀시 행사 개선 방향에 대한 의견도 받고있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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