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이 짓을 왜 시작한거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장장 4시간이나 잡아먹었...ㅋㅋㅋㅋ

 

하지만 재밌잖아여?ㅋㅋㅋ

랜선 집사가 대신 실패해드립니다

 

아래쪽에 요약이 있을예정이긴한데

정성이 있으니까 스크롤 조금만 천천히...녜?

녜...

 

자자, 이제 모래 먼지, 굳기 ,코멘트  편입니다.

 

이제 시작합니다.

 

실험에 앞서

과정에 대해 간략히 설명합니다.

 

페인트 판 준비했어유

니트릴 장갑 준비했어유 총 11번 갈아쓸께요 먼지테스트때문에 따로따로 진행합니다

(11장은 후에 제 작업때 재활용할겁니다용)

 

 

소스통에 물100미리로 오줌 실험을 합니다.

주로 모서리쪽으로요 

아시죠? 모서리바닥에 붙어있는 모래덩어리때문에

수분머금은 덩어리가 잡히지않는 정신적 고통!!!

100미리를 모서리 벽면쪽으로 주사하고

12분뒤에 뒤집어줄게요

안떨어지는 덩어리는 떼어내면서 얼마나 바닥에 묻어나는지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과정 설명은 되었고

이제 시작합니당

 

1.가필드

저의 최애 브랜드죠.

근데 로빈이는 가는 모래를 더 좋아하는거같아서

파란색이랑 섞어줄까하는데

초록,보라가 지금도 품절이네요 ㅜㅜ사기 어렵다 어려와...

 

먼지테스트 슬라이드로 사진이 여러장입니다 확인하세요 :)

 

01

이 정도 묻어나는 먼지

(역시 나쁘지않군요^^떨리는군)

 

 

 

0123

첫번째 사진을 덩어리가 떨어진 사진으로 해놨어요 중요중요!

완전 똑똑 떨어지죠?

묻어나는것도 거의 없습니다.

 

*총평

모든면에서 뛰어나다

미세하지만 가격도 써유보다 조금 현명.

근데 구하기가 어려워....좋으면 뭐해

박수도 손뼉이 맞아야 치지 흥

참, 감자캘때 오줌냄새인줄 알았는데

카사바자체 냄새인가봐요 물로 했는데 찌린내가 나...진짜루!!!

 

2. 써유

 

 

01

먼지 테스트에서 ...가필드 보다 좀 낫네요?

(당연히 써유가 더 많이 묻어날줄알았음)

오.... 

 

그 다음은 굳기 테스트 (충격)

012

잉?

굳지않은 모래를 털어내고 실험을 해야하는데

완벽히 굳은 애들이 똑똑 떨어져서 바닥에 남은게 없다...?????

 

앞으로 써유만 써야겠다.(다짐)

 

 

총평

니가 챔피언이었구나...

그렇구나....

너도 가필드처럼 물과 닿으면 지린내가 나는구나

 

3. 더스트몬 카사바

01

음..그래 너는 그냥 비커에 담아도 먼지 날리더라

 

그렇다면 굳기는 어떨까요?

012

음..네 좀 남네요

바닥에 붙은 잔여물 옆에 먼지가 가라앉아있어요

 

좀 ...그려...

 

*더스트몬 총평*

확실히 나한테 너는 주인공은 아니여

서브로 생각해줄까말까한 정도

 

4.에코캐인 feat.이건 흙인가 비료인가 고양이모래인가

01

먼지는 뭐.. 나쁘진 않네요?(의외)

근데...흙인가여?

냄새도 비료같은데요 선생님? ㅋㅋㅋ

 

012

집사님들

이거 생각보다 괜찮지 않아요??

깔끔하게 떨어지는 편

 

*총평*

보기보다 성능이 훌륭해

 

5. 모찌네 카사바 모래

01

 

얘도 생각보다 먼지가 괜찮아요! 별로 안날려! 근데 입자가 굵긴 굵네요

 

 

0123

굳기가...굉장히 늦게 굳어지나봐여

굳어진 감자를 봤을때 물에닿으면서 부풀어지는 팽창률이 큰것같고

늦게까지도 수분이 남아

전분가루에 물탄것처럼 찐득찐득하게 남아있었어요.

 

*총평*

글쎄?????

후비적 후비적

아몰랑 문희는 안쓸래여 (저 이름 수정이 입니다만?)

 

 

6. 더프랜드 샌드위치

어제 실험당시 11시가 넘어가자

점점 혼미해가는 정신...

사진이 흔들리기 시작한다.

고로 양해바람 하뚜하뚜

 

 

 

01

다행히 쓸데없는 사진이 약간 흔들렸네요

먼지 입은 장갑은 괜찮은듯???

약간...먼지가 있는거 같아요

뭐랄까 입자가 빵가루같은 입자긴 한데, 그만큼 가볍진않고

코코넛 가루 있잖아요? 그걸 말려서 잘게 빻은 느낌?

근데 먼지가 좀 있네 암튼.

 

012

 

 

*총평*

 

이 정도면 약간 질척이는 거죠 뭐

생각보다 많이 가는입자가 있어서 먼지도 있고,

굳기에 시간이 필요하기도한 모래였어요.

 

7. 피니키

 

01

나쁘지않네여 (좋다고도한적 없...)

01

 

 

서브로 괜찮겠는걸????????

굳기가 나쁘지않아요!

 

*총평*

이건 또 뭐야?(구매할때)

오 이건 뭐여?(굳기 보고나서)

 

8. 디베스트

01

우와...

우와....

쩐다

 

 

이제 더 대박인거 보여드릴게요

이거 슬라이드 진짜 자세히 봐보세요

 

01234

이거 물을 쭉 짜는데 이렇게 흡수하지못하고

옆으로 샌다?

고양이가 쉬야하는데 모래가 흡수못해서 발에 묻고?

모래에 첨벅첨벅? 발을 탈탈탈?

이불위에 올라와 그루밍하면?????

 

굳기도 네....할말이 없고

암튼...말섞기도 싫다 진짜

 

9. 에코캣

01

응 먼지 있는편

 

0123

굳기 진짜 좋네

근데 약간 이것도 굳기 속도가 좀 느린가봐요 물이 옆으로 흐르는 모양이 생기는것 보면

10번쉬야 할때 1-2번은 적셔 타임걸리겠는데요?

 

*총평*

오 섞어쓰려면 이걸로 쓰겠는걸?

아... (1편) 가격 비교편 보면 가필드, 써유보다 비싸다고?

아...... 그러구나...

 

 

10. 알모네이쳐

이건 뭐 말할것도 읍써

다음은 굳기

(사실 굳기 실험 할 필요도 없는 정도인데 너어는.... 하...)

012

좌충우돌 알모네이쳐모래의 굳기 모험인가

굳기속도 느려서 옆으로 흐르는것도,

굳기 어쩔꺼....

부글부글

 

*총평*

알씨는 나한테 말도 걸지마

 

11. 카사바랑캣츠

01

방금 어마어마한거 보고와서 그런가

먼지 별로없는거 같음

 

01

아쉬운 마무리

잔여물이 좀 남네요^^

 

 

미제집사 픽

가필드, 써유, 에코캐인,피니키

가필드는 뜨면 사세용

가필드,써유는 진짜 정신건강에도 좋고, 모래도 깨끗하게 사용하고,

과한 흡수로인한 덩어리 손실율도 적고, 놓친 덩어리 가루가 없어요.

에코캐인, 피니키는 생각보다 괜찮은 모래였습니다.

 

참, 같은 모래여도 아이들의 기호가 다르기도하고 신체 반응도 다릅니다.

(가끔 가필드나 써유도 결막염이 생긴 냥이들이 있어가지고 노파심에 말씀드려요)

집사의 기호도 흐흐..다들 다르져

제 주관적인 비교였으니 참고 바랄게요!

 

이제... 좀 쉴게여

그럼! 안녕히계세요 여러분!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