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오세요 집사님들

혹시 저처럼 천식, 비염을 가지고 있는 집사님 계신가요?

 

저는 몇년전까지만해도 콧물 좀 흐르고 저녁에 좀 코막혀서 깨고,

겨울에 쇳소리나면서 조금 숨 가쁘면 되지 싶어서 방치했었는데

 

관리를 안하다보니 더욱 심해지더라구요.

 

약도 꼬박꼬박 챙겨먹고

생활습관이 바뀌니 하루에 코막히는 시간이 줄어들었어요.

천식같은경우는 겨울에 코로나덕에 마스크를 끼고 다니니 

쇳소리, 가쁜 숨쉬었던게 없었던거 같아요.

 

저도 저만의 루틴을 찾았듯이 집사님들도

꿀팁이 있다면 저에게 알려주세요!

 

약같은경우

저는 이상하게 대학병원에서 조제받은 약보다

시중에 판매되는 모든 비염약을 먹어본 결과

속코정이라는 약간 인기가없는것같은(ㅜㅜ찾기어려워요)...약이 저한테 잘 듣더라고요 ㅜㅜ

그래서 약은 각자 맞는 약을 찾아보시는게 좋을것같고

 

제가 장기간느꼈을때 청소습관을 바꾸니까

효과도 좋고, 집사의 삶이 윤택해졌는데

 

이 청소루틴 공유해볼게요!

 

우선 창문을 닫은 채로(제 개인적인 루틴이에욤...저희엄마는 우선 문 열자 파..ㅋㅋㅋ)

스팀청소기의 스팀이나, 분무기로 윗천장쪽 공기에 뿌려줍니다

 

그러면 공중에 떠다니는 먼지가 물방울에 붙어서 바닥에 떨어지게 되어요!

 

그리고 실리콘 빗자루를 사용하여 바닥을 쫙쫙 긁어주세요

주로 청소기 헤드가 들어가지않거나 구석으로 모여져있는 먼지털을 수집하면 됩니다.

 

 

 

그러면 이제 모아서 버려주시고

 

창문을 열고 청소기를 돌려줍니다!!

한번 빗자루로 쓸어냈기때문에 

수월할거에요!

여러분들은 무슨 청소기를 쓰시나요?

저는 엄청 오래된 밀레 유선청소기를 사용하는데 너무 무겁....

근데 힘은 또 좋아가지고 계속 쓰고있어요

제일 좋은 건 거실+부엌담당 메인청소기

방마다 조금 가성비 좋은 청소기가 있는게 이상적이지않을까 싶어요

바로바로 털뭉치 제거!

 

 

그리고 방안에 침구를 털어줄 차례!

 

자...충격과 공포의 침대 확대샷 보여드릴게요(수치)

 

온갖 포이의 검은 털과 로빈과 죠니의 털이보이네요...

저위에는 허허허 녀석들의 화장실 모래가루가..ㅋㅋ

 

이때 저는 레이캅 침구청소기를 돌립니다

 

깨끗해졌습니다 :)

침구청소기 최고!!!

 

 

 

마지막으로

매번 하는 루틴은 아니지만 일주일에 2번정도는 

바닥에 쩔어있는 털을 확실히 타파하기 위해

스팀청소기를 꺼내듭니다.

이렇게 스팀청소까지 마무리한다면

집안 청소는 끝!

(실리콘 빗자루와 스팀청소기 모포를 닦으면 정말 끝이긴 하죠...)

++참, 저는 dongs_dalkong 집사님 추천으로 김민재편백수를 사용하는데

언니가 말씀하시기를 스팀청소기 모포에 편백수를 묻히고 스팀청소를 하면

더 개운하다고 하십니다!! 완전 꾸르팁!

 

 

제가 정말 많은 빗자루 걸레봉들을 사봤었는데...

 

 

왼쪽의 제품은... 물에 적시고 빨을수있게 중간에 짤수있는 공간이 나오는데

상당히...별로에요

저 재질 자체가 물이 마르면 부셔지는 경향이 있고,

둥근 모양의 걸레여가지고 구석이 안닿으면 인간이 작은것에 매우 화가나는 부분이 생깁니다.

(이제 리뷰했으니까 바로 버린다...)

 

그리고 제일 오른쪽 제품은 물을 뿜어낼수있는 

그래서 희석액을 넣고 청소하긴하는데.... 

나쁘지도 않고 딱히 엄청좋아!이런느낌도 없는 제품입니다

저는 스팀청소기가 좋그든요...ㅋㅋㅋ

 

제가 진짜 추천하는 제품들을 꼽아보고 설명해볼게요

1. 실리콘 빗자루

(위에 있는 사진중 제일 가운데 제품)

제가 찬양하는 실리콘 빗자루에요

가격이 6990원인가 그랬음   아니 6800원

smartstore.naver.com/dingdongpet/products/3336485681?NaPm=ct%3Dknv44fa8%7Cci%3D78ca4b50c55e0d78d706657a76c87397b86e94bb%7Ctr%3Dsls%7Csn%3D430538%7Chk%3D12f4576ea01d0a31bc1230a6d4ead89a1b7d7ef2

 

실리콘빗자루,먼지제거기,털제거기,털제거,털제거청소,강아지털청소기,물걸레밀대,강아지털제

실리콘빗자루,먼지제거기,털제거기,털제거,털제거청소,강아지털청소기,물걸레밀대,강아지털제거기,애견털제거기,먼지클리너,털갈이장갑

smartstore.naver.com

 

정말 때벗겨주듯이 쫙쫙 나오고 먼지는 떼어서 버리고 물로 촤차착 닦으면 끝!

털뭉텅이가 나올것같은 부분은 모두 모아주고

털, 먼지 안나올것같은 곳도 샥샥 밀어보면 먼지 때가 나온답니다ㄷㄷ

진짜 슨생님들 꼭 사세요..진짜루...

때르가즘 느껴보시라구요ㅜㅜㅋㅋㅋㅋ

 

2. 압축 분무기

 

제가 그전에는 다이소 작은 분무기를 사용했었어요

너무나 작고 소중해 손이 아프고 자꾸 누르기 귀찮은데 비해

이건 그냥 꾸우욱 누르고 있으면 된답니다.

단점은 무거워요

네..

무튼 일반 분무기이던, 압축 분무기이던 한번 분무기를 사용해보시고

떨어진 먼지만 주워도 엄청 깨끗해진답니다.

강추강추!

 

3. 카쳐 스팀청소기

 

네 그렇게도 찬양하는 스팀청소기입니다.

 

저는 SC2 디럭스를 구매해서 사용중인데요

SC3 제품을 사용하시길...추천드립니다.

 

우선 공통적인 장점부터 설명드리고 나중에

말씀드릴게요

 

공통적인 장점은

청소기 자체가 가벼워요. 그리고 스팀이 진짜 짱짱해요

그래서 우리 방충망에...솔직히 고양이털 많이 끼잖아요? 

비오는날 스팀으로 쫙 청소하고 밀어주시면 좋아요

그리고 주방 기름 찌든때도 이걸로 청소가능하답니다

그냥 ...기름때가 후드르챱챱하고 없어짐

 

 

 

그렇게 좋다더니 SC3추천하는이유?

카쳐 SC2모델은 스팀이 준비되는데 5분정도 걸려요.

SC3는 30초래요...흥...

 

가격차이가 얼마안나여...3만원인가 4만원정도?

SC3는 가게용인줄알고 안봤는데

아니더라구요!!!!ㅜㅜ!!!!!

SC3사세요!!!!! 이게 찐입니다!!!

 

침구청소기에 대하여

침구청소기 없이 못살아요..

근데 제 추천템에 못들어가는 이유요?

아 진짜 헤드...헤드 좀 직사각형으로 만들어달라고 진짜...

저렇게 가오리모양이면 안닿는데 진짜 많아요. 가로도 좀 길어요?

 

직사각형이어도 중간에 있는 흡입구는 원하는 곳 끝까지 닿을수없는데

저렇게 중간이 튀어나오면 더 못닿는 구간이 많은것같단말이에요

****침대가 방 중간에 있으면 침대 헤드쪽 빼고 다 청소가능할겁니다

저같은 경우는 방 구석에 두 모서리가 닿아있어서 ...많이 안닿는기분이 들어요

 

그래도 감사하죠..뭐 이런거 만들어낸사람 비염인들 상 줘야된다고생각합니다...ㅋㅋㅋㅋ

레이캅 청소기가 힘도 좋고 UV센서도 있어서 구매했구요

구매 당시에 여러브랜드 고민했는데 예쁘진않지만 짱짱하게 청소해주는 녀석으로 

믿고 샀고 맘에 듭니다 (헤드빼고)

 

아직 여러가지 침구 청소기를 마스터해보지 못했기때문에

레이캅을 덜컥 추천해드리진 못하지만요 

침구청소기는 추천합니다!

 

여러분 기준에 잘 맞는 침구청소기는 하나 들여놓으시면

우리 집사 생활 윤택해질수있어요!

 

자 이렇게 청소 루틴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그리고 잊지마세요

우리의 땀으로 일궈낸 깨끗한 집은 

한번의 우다다로 초토화됩니다. ㅋㅋㅋㅋ

자주 청소하는것이 최선의 방법같아요 ㅜㅜ!ㅋㅋㅋ

 

집사님들의 생활에

조금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유!

다음엔 돌돌이 비교를 해볼까나...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