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나 좋아했던 복층집을 뒤로하고

아버지가 편찮으셔서

엄마 아부지 집으로 고양이들을 데리고

살림을 합치게 되었어요.

(TMI 아빠는 상태가 좋아지고계심)

무튼, 복층 구조는 없어졌지만

다행히 베란다는 넓어져서

아이들 놀이공간, 화장실이 쾌적?해졌죠!

방 2개는 제 방이라 두 방 모두에 견문을 달아

베란다로 연결되어 고양이들이

뛰놀게 만들어놨어요

그 전 포스팅도 그렇고,

인스타그램 피드에도 원목으로 된

견문을 찬양하고!!!추천했었어요

그 복층집 층고보다 엄빠집 층고가 높아서

어쩔수없이!

또 다시!

새롭게 원목 견문을 2개 맞췄었는데..

 

새로 맞춘 원목 견문이 우풍에 의해 안쪽으로 열려진 모습 ㅜㅜ

 

그런데!!!

문제는!!

저희 집 애들 중 죠니와 포이는

스코티쉬폴드이고

골연골이형성증이 발병중이에요...

이 견문이 너무나 좋은데...

이 견문 통과할때

살짝 꼬리가 끼는 순간이 생겨요

 

게다가 이번엔 좋은 나무로 보내주셔서 무게감이 있는바람에...

더 쿵 소리가 나더라구요

물론 제가 손 넣어서 해봤더니 이동 할때에는

큰 지장이 없는것같은데

쿵하는소리가 나면서 지나가기때문에

매번 신경쓰이고 걱정이 되었습니다

제가 보니까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빠르게 지나가는 활발냥이들이나

활발 강아지들이 사용하기에 좋고

죠니나 포이처럼 느긋하게 지나가는 냥이들은

꼬리가 살짝 끼면서 지나가는 현상이 생겨요.

 

쿵하면서 끼이는 소리때문에

골연골이형성증 증상이 꼬리 중앙부에 심해지진않을까하는 노파심에

새로운 견문을 찾아 떠났습니다....

 

처음부터 이쁜거 고집하지말고 아이들 성향을 따졌어야지..쯧쯧 한치 앞도 모르는 나 녀석

 

새로운 견문 후보1. 하드 앤 소프트 뻐꾸기 견문

 

베란다 펫도어 원조가 만든 최신형 시스템 펫도어 : 하드앤소프트

펫도어,베란다펫도어를 유행시킨 원조 견문 프리미엄 최신형 하소 도그도어

smartstore.naver.com

옵션마다 다르지만 제가 고른건 18만8000원

(21년 1월 31일까지 세일가격)

장점: 설치가 매우 쉽다고해유

뻐꾸기 문 스타일이라 꼬리가 끼지 않아요

우풍 차단은 10초면 된다고합니다

단점: 가격이 조금 센편!

음..경첩에 하드앤소프트의 트레이드마크인 발바닥무늬가 호불호가 갈릴듯합니다

새로운 견문 후보2. 요기펫 프리미엄

 

견문 프리미엄 : 요기펫

가성비 갑! 공사가 필요없는 간편 설치 고급형 반려동물 안전문입니다.

smartstore.naver.com

캬 디자인 좋다...

가격은 15만원!

개인적 취향으로는 요기펫

디자인이 가장 깔끔하고 군더더기가 없으며

잠금장치까지 아주 맘에 들었드랬쥬

그러나..

고양이들은 꼬리가 길어서

통과하면서 문이 내려올때 꼬리도 같이 숙인다고해야하나?

꼬리가 내려가서 이 제품 역시 꼬리가 끼일것 같더라구요

원목 견문처럼 무겁지않아서 괜찮겠지만요 ㅜㅜ

골연골이형성증이 있는 우리아이들에게 더 이상의 자극은 노노노...

 

결국,

하드앤 소프트 견문을 구매했습니다

이번엔 1개만요!

비교해볼겸 요기펫 살지도 모르니까...ㅋㅋㅋㅋ

돈맛 좋다...

 

통장 지나갑니다아 총총

 

- 배송이 매우빠름 월요일에 주문했는데 화요일에 왔어요!

아즈 좋아 아즈 좋아

조립 짱짱 쉬워요

그런데 사각형 틀이

모서리마다 조금씩 비어서 그 빈 부분은

배송받을때 끼워져있던 스티로폼을 잘라 끼워넣는다고 다른 구매자분들이 후기로 알려주셨어요

그러나

저희집애들이 바로 손으로 건들어버리는 바람에 다른 방법을 강구해봐야할것같아요.

 

처음에는 저 사이가 문을 닫으면 꼭 맞을거라고 생각했는데 베란다 레일 아랫부분도 튀어나온 공간이 있어서

꽉 닫아도 어느정도 모서리의 구멍은 생기더라구요

 

그른데...

제꺼 불량인가오...

애들 지나가고 문이 딱 안닫히는 느낌이에오..

그리고, 방문을 열고 닫을때 공기 압력때문인지

문이 열렸다 다시 닫히는데

지금, 제가 받은 제품은 어긋나게 닫히는 바람에 약간 바람이 새고있어요

 

결국 사장님께 말씀드리고 교환을 했어요-

새 상품이 오기전까지

진짜 많이 고민했어요 그 뻐꾸기 문앞에 서서

살짝 위를 네일 버퍼로 갈아볼까

그러면 교환취소를 할까 그러다 망하면 어쩌지...

우리집 우풍이 세서 이렇게 된거면 어쩌지!

했는데!!!!

 

히-

새상품 설치를 하고 커버링된 비닐을 떼었는데

짜잔!

너무나 잘 맞아있어요!

그리고 확실히 자석세기가 달랐어요 ㅜㅜ

잘닫혀요 ㅋㅋ최고 최고!!

 

 

그런데 문제가 ...생겼어요?

무게감이 있던 원목 방묘문에 익숙해져있던

바스텟과 3묘들 중

바스텟이...

이 뻐꾸기문을 여는 쾌감을 알아버려가지고...

아침에 기분이 너무 좋을때 약간...엘사가 박차고 나오듯이 문을 나와서 무서워...요 부셔질거같....아... ​

ㅋㅋㅋㅋ

애들이 좋아하는게 소리로 느껴집니다

 

 

저처럼 베란다를 아이들 공간으로 함께 사용하신다면

베란다 펫도어는

하드앤소프트를 추천해드릴게요!

아이들 꼬리에 물리적 자극이 없다는점도

너무너무 좋은 장점이에요!!

이런 신박하고 좋은 아이템은 이 가격을 받아야된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조금 더 이뻐지면 좋겠습니다ㅋㅋㅋㅋ

흰색 경첩으로 바꿔죠요...반듯한 모양으루요...

무튼 강추하며

총총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